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방불패 1(1992) 이연걸 임청아 주연 영화 리뷰 笑傲江湖之東方不敗

영화 리뷰

by 구울이 2021. 4. 15. 23:54

본문

안녕하세요 동방불패1탄 리뷰 시작합니다.~

때는 명나라 입니다. 시대를 약간 설명하자면 일본의 내전에서 패한 패잔병들이 대륙 남쪽에 넘어와 세력을 구축하려는중입니다.

첫장면에서 조정사람들과 일본 낭인들이 대립하는장면을 보여줍니다.

그때 동방불패가 나타나 일본 낭인들을 도와줍니다. 동~방~불~패~ 를 외치며 등장합니다.

영화의 남주인공 영호충과 동방불패는 우연히 길에서 지나가다 스치게 되는대요.

애주가인 영호충은 동방불패를 넋놓고 보다가 술을 모두 흘리게 되고, 동방불패에게 따지는데요.

동방불패는 귀여워 하며 바주고 그냥 가던길을 갑니다.

영호충은 1년전 일월신교 임영영과 헤어져 약속장소로 그녀를 만나러 가는중인대요.

한편 임영영은 약속장소에서 영호충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임영영역의 관지림

근대 갑자기 일본무사들이 쳐들어 오고, 한바탕 싸움이 일어납니다.

그과정에서 일월신교사람들은 다 죽고, 임영영과 남봉황만 가까스로 탈출을 합니다.

시간이 흘러 영호충과 사매는 약속장소에 도착을 하는데요.

그곳에서 화산파 사제들과 제회를 하고, 일본 낭인들과 일월신교사람들의 흔적을 발견합니다.

임영영이 납치되었다고 생각하고, 그녀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근대 마침 조정의 순찰병이 그곳에 들이닥치게 되고, 일월신교 인들의 시체땜에 의심을 살 위험이 있어 영호충이 미끼가 되어 그들을 끌고 도망을 갑니다.

영호충은 길을 가다가 호수에서 한여인?을 만나게 되는대요.

너무 예쁜 임청아 누님~

아직은 남성?인 그녀는 동방불패입니다. 얼굴이 너무예뻐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겠네요.;;;

첫눈에 그녀에게 반해 이름을 묻는데요. 남자인걸 들킬까봐 동방불패는 도망을 갑니다.

시간이 흘러 동방불패는 사실 대륙의 남쪽을 평정하고 북벌을 감행해 스스로 황제가 대려하는데요.

조정의 관리들을 목숨으로 위협해 그들을 매수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에게 자객도 찾아오는데 귀화보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방불패의 적수가 안돼죠. 모두 시체가 되어 돌아갑니다.

영호충은 임영영을 찾기 위해 화산파 사제들과 일본인의 마을에 찾아옵니다. 

그곳에서 수상한 무사를 보고, 그와 대판싸우게됩니다. 우당탕~!

알고보니 그는 일월신교의 향좌사 입니다. 영호충을 찾으러 온것입니다.

드디어 임영영과 영호충은 1년만에 만나게됩니다.

거기서 임영영의 사정을 듣게됩니다. 현재 일월신교의 교주는 동방불패이고, 전 교주인 그녀의 아버지인 임아행은 현재 실종상태로 찾고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가장의심되는 이 일본마을에 온것입니다.

이곳에 철통보안이 있는곳이 있는데 그곳을 조사하는데 영호충이 도와주기로 합니다.

힘들게 안으로 잠입을 하지만, 그안에는 호수에서 만난 동방불패가 있습니다.

둘은 제회하고 서로 반갑게 인사하지만, 자객이 나타나고 둘은 같이 도망을 가게됩니다.

자객따위 동방불패의 밥이지만 영호충땜에 힘을 숨깁니다.

둘은 그곳에서 서로 위로하며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근대 동방불패의 부하들이 나타나 영호충과 싸움을 하게되고, 결국 동방불패는 영호충의 혈도를 뒤에서 집어 기절을 시킵니다.

감옥에서 눈을 뜬 영호충.. 그 감옥에서 우연히 임아행을 만나고, 둘이 함께 탈옥을 하게됩니다.

그과정에서 흡성대법을 처음 선보입니다. 개쩔~!

흡성대법 임아행

아무튼 탈출한 그들은 제회를 하고, 교주 자리를 되찾기 위해 동방불패를 칠것을 제안하지만, 영호충은 거절하게 되고, 야밤에 누군가 땅을 파고 있는걸 목격하게 되는대요.

땅속에서 규화보전을 꺼낸사람은 임아행입니다. 이걸 영호충이 보게되고, 영호충은 임아행에게 위협을 받게됩니다.

영호충은 회의감에 쌓여 떠나는데요. 네.. 그때 가장생각났던 동방불패에게 가게 됩니다.

동방불패는 이제 완전한 여자가되었습니다. 영호충이 마침 찾아오고 둘은 방에 같이 머물게되는데요.

동방불패는 자신의 애인인 시시를 영호충과 하룻밤 보내게 합니다.

그리고 그방을 나와 부하들과 임아행일당을 죽이러 가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동방불패는 화산파 사람들을 임아행편으로 오해해 모두 죽이게됩니다.

다음날 영호충은 사제들의 시체를 보게되고, 복수를 다짐하게 됩니다.

여기서 규화보전에 대해 설명이 나오는데요. 규화보전은 사실 배우려면 고자가 되야한다네요. 

이에 임아행은 웃움을 터트리며 규화보전을 불속에 던저 태워버립니다.

임아행.영호충.사매.남봉황.임영영 이렇게 다섯이 최후의 결전을 하기 위해 동방불패가 있는 거점으로 쳐들어 갑니다.

그곳에서 영호충과 동방불패는 다시 만나지만 복수를 다짐한 영호충은 동방불패를 공격하게 됩니다.

동방불패는 영호충의 공격을 피하지 않고 그냥 맞게됩니다. 분노한 동방불패는 성을 통째로 파괴하게 되고, 

마지막에 사매.동방불패.임영영이 낭떠러지로 떨어지는데 영호충이 셋을 구하고 동방불패를 구하려고 낭떠러지로 따라가는대요. 이장면 명장면 입니다. 눈문을 흘리며 영호충을 밀쳐내고 영호충은 살리고 혼자 낭떠러지로 떨어집니다.

개인적인 명장면 눈물 흘리는 동방불패

성이 무너지고 동방불패의 생사는 오리무중이 됩니다.

임아행이 일월신교를 차지하고, 배신자들을 살생부에 올려 모두 처단합니다.

근대 영호충도 그명단에 오릅니다. 영호충은 급히 사매와 도망을 가는데요.

향좌사가 따라와 싸움을 하지만 향좌사는 공격할 의사가 없었고, 스스로 자기 팔을 베고 영호충에게 추격자가 올것이니 빨리 떠나라고 말합니다.

영호충은 임영영에게 같이 가자고 하지만 임영영은 아버지를 버릴수없다며 헤어지게 됩니다.

사랑보단 가족.. 임영영
최종승자 사매

최종승자는 결국 사매 인가봅니다. 그렇게 영화는 끝이납니다.

 

전에 소오강호를 보고 동방불패를 보니 이어지는 스토리라 아주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영호충이 3명의 여자들과 썸을 타는 난봉꾼 기질을 보여 좀 그랬습니다.

동방불패는 끝에 가서 사랑을 선택 하는것 같내요. 사실 규화보전은 최강의 무공이고 질수가 없었을 테니까요.

캐스팅이 화려해서 볼거리도 많았고, 이연걸의 액션 연기 역시 대단합니다~☆

1992년 개봉당시 주성치의 파워로 그다지 주목을 보지 못하지만 후에 입소문을 타 유명세를 타게 된다고 하네요.

여려분도 한번 꼭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